이슈한컵

서울 경기 수도권 은행 영업시간 단축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던 은행의 영업시간이 이번주부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으로 한시간 단축 운영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일환으로 서울 경기지역 수도권 은행들이 영업시간 단축에 들어갔는데, 은행을 이용하실때에 잘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은행 영업시간 단축 운영 언제까지?

9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은행의 영업시간이 한시간 단축되어 운영됩니다.

 

 

은행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30분까지이며 은행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영업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방문을 해야 하겠습니다.

 

만약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고 재확산의 우려가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기간이 연장되거나 혹시나 3단계로 격상하게 되면 은행 영업시간 단축운영도 같이 연장될 계획입니다.

 

 

 

 

은행도 코로나 감염 안심할 수 없어

주요 은행들은 코로나 19를 막으려 지폐도 소독하고, 방역작업을 철저히 하고 있지만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은행도 역시 코로나 확산에서 자유로운 공간은 아닙니다.

 

 

산발적으로 감염이 계속되는 현 상황에서는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인터넷을 통해 비대면 은행업무를 보는것이 바람직한 방법일듯 합니다.

 

은행권에서도 현금을 찾거나 돈을 빌리는 등 반드시 비대면으로 처리해야 하는 업무가 아니면 되도록이면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업무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시중 은행의 영업시간 단축운영에 기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불편함을 느끼실수도 있겠습니다.

은행의 마감시간 등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꼭 필요한 업무가 아닐 경우에는 다음으로 미루는게 바람직할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