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한컵

윈도우10 다운로드 정품인증 안받고 그냥 써도 되나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은 이미 충분히 안정성이 입증된 꽤나 괜찮은 OS입니다.

 

 

저도 사실 윈도우 7을 오랫동안 써오다가, 최근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다운로드부터 정품인증, 정품인증 없이 그냥 써도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적인 윈도우 10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마소의 공식적인 윈도우10 다운로드 링크이므로, 바이러스의 걱정도, 랜섬웨어 및 스파이웨어의 걱정은 아예 없습니다. 깨끗. 매우 깨끗한 윈도우10 설치 파일입니다.

 

윈도우 7 시절부터 마소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온라인 다운로드를 지원하였으나, 현재 윈도우10의 경우 인터넷이 되는 환경, USB 스틱 하나만 있으면 매우 편리하게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윈도우 10을 다운로드 받았다고 해서 윈도우10을 구매한것은 아니니, 당연히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해 라이선스 키 (우리세대 에서는 CD키라고 하죠.) 를 받아야 완벽한 정품 윈도우10을 쓸 수 있겠습니다.

 

물론, 윈도우10 구매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네이버 쇼핑몰에서도 윈도우10을 판매하고 있으니, 아무 온라인 쇼핑몰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공홈 등에서 윈도우10을 구매 후, 마소 공식홈에서 윈도우10 다운로드, 그리고 라이센스키로 정품인증을 완료하면 이제 여러분도 정식 OS를 사용하는 떳떳한 정품유저(?)가 되겠습니다.

 

현재 윈도우10은 라이센스 키만 구매하는 노 박스 버전의 경우 오픈마켓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실물박스가 있는 패키지 버전도 10만원선이면 구매할 수 있으니, 예전 정품 윈도우 가격을 생각하면 많이 저렴해지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생겼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당장 윈도우10을 구매할 여력이 안된다거나 급전이 필요해 정말 돈이 한푼도 없는 경우라면 정품인증을 하지 않고 급한대로 윈도우 10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하지 않으면 몇가지 제약이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챕터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안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의 경우 정품인증을 하지 않아도, 기능상의 제약이 거의 없이 평생 무료인것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10 사용자를 늘리기 위한 마소의 전략이 아닐까 생각되며, 만약, 정말, 아주 돈이 없다 싶으면 그냥 찝찝한 불법 다운로드 제품들 보다 그냥 마소 공홈에서 윈도우10을 다운로드 받아 정품인증을 받지 않고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우리는 항상 언제 어떻게 걸릴지 모르는 랜섬웨어나, 바이러스들을 조심해야 하니까요.

 

이야기가 잠시 샛길로 새어버렸는데, 아무튼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하지 않아 생기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왠지 중독적인 추노마크

 

  • 1 - '정품인증이 필요합니다' 라는 워터마크가 무슨짓을 해도 없어지지 않음.
  • 2 - 바탕화면, 잠금화면, 사용자 테마 등을 커스텀 할 수 없음.(걍 시커먼화면만..)

 

놀랍게도 정품인증을 하지 않으면 겪게되는 일은 위 두가지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대인배 마소는 거의 아무런 제약없이 (추노마크만 빼고) 우리가 윈도우10을 공짜로 마음껏 쓸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윈도우 업데이트도 최신버전으로 꼬박꼬박 지원해주며 MS스토어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언제든지 마소의 정책이 바뀐다면, 이렇게 무기한 무료로 윈도우10을 사용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아무튼 현재까지는 그렇습니다.

 

 

네. 공짜입니다. 공짜라구요...

 

 

3달러짜리 윈도우10은 정품일까?

위에서는 정품인증을 받지 않고 공짜로 실컷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방법을 써놨지만, 이제는 3~4달러짜리 윈도우10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베이와 쿠팡의 불법 윈도우들의 향연

 

먼저, 해외 오픈마켓인 이베이 혹은 쿠팡등을 보면 윈도우10이 3~4천원대의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하는것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픈마켓에서 과자값 비슷하게 구매한 윈도우10은, 이메일로 라이센스 키를 받아 마소 공홈에서 윈도우10을 다운받은 후, 정품인증을 해서 사용하는 형태인데, 아주 합리적인(그리고 비상식적인) 가격에 윈도우10 정품유저가 될 수 있다니 놀랍기 그지 없는 부분입니다.

 

싸다구!

 

하지만, 이같은 제품들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판매처(출처)가 불분명한 이른바 불법 덤핑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같은 3~4천원짜리 녀석들은 어디서 어떻게 매입해서 판매하는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개발도상국 특별공급 물량들을 업자가 헐값에 매입해서 과자값에 판매하고 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에서는 이같은 물량들을 불법 윈도우10이라고 단정지은바 있으니, 구매를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만, 딱히 제제도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뭐 현실은 아무문제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왠지 정품구매 유저로서 뭔가 좀 억울(?)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아무튼 현실은 그렇습니다. 딱히 윈도우10 사용을 중지시킨다거나 하는 현상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불법이라고했지만딱히머라하지는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불법이라고 못 박았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터질지(?) 아니면 죽을때 까지 잘 사용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윈도우10의 보편화와,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이러한 불법 물량들에 대해서 이렇다할 제제는 가해지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저는 왠만하면 과자값 보다는 술값정도 지불해서 윈도우10 정품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너는 대인배가 분명해.

뭐 이러쿵, 저러쿵 말은 많았지만 분명한건 마이크로소프트는 대인배라는 겁니다.

 

 

잘 만들어진 OS인 윈도우 10을 구매하지 않아도 거의~ 정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니 말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에 대해서 대충 훑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